20120627 아프리카 희망기지, 휴가 계획, 인플레이션 Lilongwe, Malawi

1. 

http://hope.merryyear.org/#


반칙이야...... 너무 멋있잖아 ㅇ<-<
'세일즈'의 관점에서는 정말 모범적인 홈페이지.

부정적인 의미로 쓰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 잘 해놓았어요. 


1.


7월 6일은 말라위 독립기념일입니다.
마침 금요일인지라, 금-토-일을 다 같이 휴가를 가기로 했습니다 (김은석 선생님까지요) 
Nyika도 고민해봤는데, 도환 오빠가 2박 3일로는 무리라며 뜯어말리는 바람에 + 그리고 춥다는 제보를 받고 물란제로 돌렸습니다.


막내는 여행 계획짜기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구글/Lonely Planet이라는 몹을 잡으러 가야겠습니다.


그래서 서치 결과를 하나씩 적으며 정리하자면:

(1) 현지 직원들이 물란제 경치가 끝내준다며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약간 미안함. 

(2) 물란제에서 해는 6시 좀 후에 뜨고 5시 좀 후에 집니다. 날이 길지는 않군요.

(3) 삼나무(cedar)로 만든 목공예품들을 팝니다. 지팡이 등등. 흥정을 잘 해야 합니다. 

(4) 정부가 관광업에 많은 투자를 하지 못해 놓치고 있는 외화가 많습니다. 제대로 된 관광소가 일단 없고 인력도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정신 안 차리면 우리 물란제 여행이 망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 (http://munthalikondwani.blogspot.com/2012/06/something-from-mulanje-we-can-make.html)

(5) 물란제 산은 아프리카에서 세 번째로 높은 봉우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남부 아프리카에서는 가장 높은 봉우리이고, 1억 3천만년 됐습니다.

(6) Mulanje Mountain office를 먼저 간 후에 정보를 받고, 미니버스나 자전거 택시를 통해 트레킹 시작점으로 가야 합니다. Likhubula Village에 도착하면 Likhubula Tourism office 및 산 입구가 있고, 가이드들이 떼로 몰려와 자기를 선택해 줄 것을 요구한다 합니다 (하지만 탁 피디 다큐멘터리 보면 가이드가 아니라 포터일 가능성 높음) 

(7) CCAP Likhubula lodge - Skyline Path - Chambe Hut까지 대략 네 시간 걸립니다. 우리 팀 구성 생각하면 ...... 좀 더 걸리겠군요.

(8) 소나무를 베어내고 삼나무를 심는 삼림 관리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임업 번성 중. 목재를 나르는 사람들의 고생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9) 그 다음엔 Chambe basin을 통해 Chambe peak로 갑니다. 참베 헛에서 하룻밤을 묵는 것을 추천하구요.

(10) 사람이 많을 경우 hut에서 쓸 냄비나 그런 cooking utensil을 직접 가져오는 것을 추천하는 블로거도 있군요. 그리고 추우니 sleeping bag이 있어야 합니다. 근데 우린 없는데. 짐이 많을 경우 그냥 cold food로 먹을 것을 추천하는 사람도 있군요. 우선 가방이 커야겠네 ........

(11) Blantyre에서 식료품 등을 잘 사와야 합니다. 준비를 잘 해야 해요.

(12) 그 다음으로 가는 곳은 Lichenya Plateau의 Hopes Hut입니다. 거기서 조금만 가면 있는 Linje Pools가 너무너무 아름답다고 하네요.

(13) 그 다음 코스는 정상 정복입니다만, 과연 할 수 있을까.....

(14) 내려가는 길은 Chiespo Hut을 거쳐갑니다. 이 코스는 3일짜리 코스네요. 우리는 아무래도 좀 더 짧은 코스로.

(15) 리쿠불라에서 삼림청에 관광객으로 등록하면서 내야 하는 입장료를 잊으면 안 됩니다. 숙소비도 오피스에서 지불하구요.

(16) 숙소(hut)는 총 9개이며 여러 코스로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17) 물란제를 관광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은 4월 중순 후부터 8월까지입니다! 완벽!

(18) 벌목이 많이 진행된 참베 고원을 비추하는 사람들도 있네요. 

(19) 물란제 하이킹 코스는 절대로 쉬운 관광 코스는 아닙니다. 각오는 단단히.

(20) 지도입니다:



(21) 블랜타이어에서 Thyolo를 거쳐서 물란제로 갑니다.



3.


Prices Soar by 17.3%, Malawi Nation, 2012년 6월 21일자

4월달 12.4% 인플레였던 것이 5월에 17.3%까지 치솟았습니다. 49% 디밸류 이후 63%나 기름값이 올랐으니 그럴만도 하죠... 그런데도 디밸류 영향력이 완전히 반영된 것이 아니라 하니 한숨이 나오네요.

식자재 값이 오르는 것이 영향력이 큰가봐요.



덧글

  • seventwice 2012/06/29 06:16 # 삭제 답글

    예뻐~! 첨에 레고 광고인 줄 알았음 ㅋㅋ 잠이 덜 깬 눈으로 봐서
  • 2012/06/29 23:36 #

    그럴만도 해 ㅋㅋ 입체감에다가 깜찍함까지 갖추었으니 ㅋㅋ
댓글 입력 영역


마우스오른쪽금지